[뉴스타파 LIVE] 검찰 권력,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검찰개혁 보도 - 뉴스타파 몰아보기
상태바
[뉴스타파 LIVE] 검찰 권력,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검찰개혁 보도 - 뉴스타파 몰아보기
  • 김원식 리포터
  • 승인 2020.05.03 09:18
  • 댓글 0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검찰개혁이 필요한 시대이다.

제도는 완벽할 수 없다. 물론 인간이 완벽할 수도 없다. 지금의 검찰제도는 상당히 관료화 되어 있고, 고착화 되어 있다. 사이비 종교를 대처함에 있어서, 사이비 언론들을 대처함에 있어서도, 항상 걸림돌은 검찰이다.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은 많은 경우 부정부패를 방치할 것인가 아니면 치리할 것인가를 넘어, 심지어 정당한 피해자들의 방어권이나 정당한 권리에 대하여 부당한 수사나 기소로 인해 피해자들에게 2중, 3중의 피해를 입혀온 것이 사실이다. 검찰이 사이비 집단의 불법행위를 수사하고 기소하여왔다면, 지금의 사이비 집단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검찰개혁의 주체는 검찰일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검찰 스스로가 알아서 개혁하길 기대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필요하면 제도를 수정하고 보완해야 한다. 그래도 중요한 것은 검찰 스스로 청빈해지는 것이다. 우리사회에 부정부패가 존재하고 있고, 그로 인한 피해가 있다면 검찰이 제 역할을 다 하지 못 한 것이다. 사이비는 불법행위, 부당행위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기생하여 왔다. 우리 시대에 살아 있는 언론 '뉴스타파'에 감사한다.

검찰에게 수사권과 기소권을 국민이 위임하는 것은 불법행위를 하는 사이비 집단을 수사하고 기소하라고 국민이 위임한 권력이다. 검찰이 위임받은 권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 한다면, 국민이 나서서 위임하였던 권리를 회수하거나, 그 권리(수사권과 기소권)를 직접 행사하여야 한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
①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뉴스타파는 오랜 시간 검찰개혁에 초점을 맞춰왔다.

아래 영상은 99% 독립언론 '뉴스타파'가 검찰권력에 대하여 취재, 추적해온 심도 있는 보도영상이다. 사이비 종교, 사이비 언론의 피해로 인하여 부당한 대우, 부당한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들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될 것이다. 우리 시대에 살아 있는 언론 '뉴스타파'에 감사한다.

[뉴스타파 LIVE] 검찰 권력,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검찰개혁 보도 - 뉴스타파 몰아보기
출처 : https://youtu.be/mm8l1_8OEM4

뉴스타파를 한꺼번에 보실 수 있는 '뉴스타파 몰아보기'를 시작합니다.
첫번째 순서로 2017년부터 최근까지 방송된 검찰 개혁 관련 영상 4건을 이어서 편성했습니다. 검찰개혁이 왜 필요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외국 사례와 전문가들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1. 검찰 개혁, “정교한 방법으로 단호하게” (2017.5.25)
https://newstapa.org/article/qg1cE

2. 검찰개혁 2 : “반성없이 개혁없다” (2015.7.13)
https://newstapa.org/article/pZQFG

3. 뉴스포차 '권력의 시녀' 검찰 vs '권력의 충견' 경찰(2017.5.31)
https://newstapa.org/article/06-Nu

4. [죄수와 검사] 조국은 모르는 '떡검' 이야기(feat.제보자X) (2019.9.11)
https://newstapa.org/article/lqsFt

 

 

 

바로알자 : http://www.young119.net/news/articleView.html?idxno=902

바로알자 신천지 : https://cafe.naver.com/soscj/63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서소개
이슈이슈
  • [CBS 뉴스] '안죽는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 횡설수설 동요…"OO지파장 수습 나설 것"
  • [사이비퇴치] 나치 독일의 괴벨스를 기억합니다.
  • [종말론사무소] [총집편] 마가복음 2장 전체 강의
  • [뉴시스] 잇단 고발장→기소의견 송치…위기의 전광훈·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