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혹 방지] 사이비 종교(가짜 종교)에 미혹되지 않는 방법
상태바
[미혹 방지] 사이비 종교(가짜 종교)에 미혹되지 않는 방법
  • 정현 리포터
  • 승인 2023.08.25 17:06
  • 댓글 0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사이비 종교(가짜 종교)에 미혹되지 않는 방법

 

금연[禁煙, quit smoking], 담배를 피우지 않다.

담배를 피우던 습관을 버리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을 금연이라고 합니다. 담배를 끊는데 성공한 사람에게 물었더니, 이렇게 답합니다. “어느 날부터 담배를 피우지 않았고, 그것이 20년 이상 지났군요.” 담배를 끊는다는 것은 더 이상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입니다. ‘Quitting smoking’ is ‘stop smoking’.

quit
quit

 

탈퇴[脫退, exit], 사이비 종교를 나오다.

사이비 종교에서 나온 사람에게 물어봤습니다. 어떻게 나오게 되었습니까? 어떻게 하면 나올 수 있나요? “그곳이 잘못된 곳이라는 것을 알고, 더 이상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나온 것이 아니라, 더 이상 그곳에 가지 않은 것입니다.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원리는 간단합니다.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같습니다. 큰 계기가 있을 수도 있고, 사소하지만 개인에게 중요한 계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잘못된 것임을 인지하고 그것으로부터 나올 수도 있고, 나와 보니 그것이 잘못된 것임을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한 것은 1) 그것의 해악성[害惡性]을 깨닫지 못 한다면, 2) 올바른 건강성을 회복하지 못 한다면, 결국 다시 그것에 빠지거나 그와 유사한 것에 또 미혹되고 빠질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진정한 회복은 그것으로부터 벗어나서 지금의 삶이 매우 소중하고, 행복하다는 겁니다.

 

빠져 나오거나 끌려 들어가지 않는 중요한 핵심!

그것으로부터 스스로 탈출하는 많은 경우는 그것에 실체를 바르게 아는 것, 즉 그 해악성을 바르게 아는 경우 입니다. 진실과 진리가 없고, 거짓과 속임수로 인생과 건강을 망친다는 해악성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것에 끌려 들어가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미혹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과 동시에 올바르고 건강하며 바른 진리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저들이 본인을 미혹(포섭)의 대상으로 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건강하다는 것은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 자체가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이 있어도 건강성을 유지할 수 있는 항체를 가지고 있거나, 면역성이 좋아 스스로 저항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하다는 것은 모든 항체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저항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혹되지 않는 법, 저들의 미혹대상에서 벗어나라!

결론적으로, 사이비 종교(가짜 종교)에 빠지지 않는 제일 좋은 방법은 건강한 종교관을 가짐으로, 사이비 종교를 분별할 수 있는 분별력을 스스로 가지는 것이 핵심이라 할 것입니다. 올바르고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는 것은 어느 한 분야만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미혹자들, 사이비 종교, 사기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저들의 실체를 내가 바르게 알고, 내가 저들의 거짓말과 속임수로 미혹할 수 없는 대상이라는 것을 저들로 하여금 인식하도록 할 때, 저들에게 있어 나는 더 이상 포섭대상에서 제외될 수 밖에 없습니다.

 

원리를 알고, 근본을 이해하면, 올바른 답은 명확하고 간단하다.

세상의 모든 이치가 그렇습니다. 원리를 제대로 알아 이치를 이해하고, 그 근본이나 진실을 바르게 인식하면, 올바른 답을 찾기란 참 쉽습니다. 기독교의 건강한 교리를 알면 됩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구원론’과 ‘기독론’을 알고, 받아들이게 되면, 기독교를 가장한 유사종교, 사이비 종교, 가짜 종교의 거짓말과 속임수의 모략전도를 분별할 수 있습니다. 답은 항상 질문 속에 있습니다.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힘, 그런 분별력을 가진다는 것은 사이비 종교의 미혹대상이 되지 않는 건강한 분별력을 가지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서소개
이슈이슈
  • [CBS 뉴스] '안죽는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 횡설수설 동요…"OO지파장 수습 나설 것"
  • [사이비퇴치] 나치 독일의 괴벨스를 기억합니다.
  • [종말론사무소] [총집편] 마가복음 2장 전체 강의
  • [뉴시스] 잇단 고발장→기소의견 송치…위기의 전광훈·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