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튜브/하이퍼루프] 검증할 수 있는 현실적 접근이 선행되어야
상태바
[하이퍼튜브/하이퍼루프] 검증할 수 있는 현실적 접근이 선행되어야
  • 박현민 리포터
  • 승인 2022.06.28 00:11
  • 댓글 0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기술의 발전이란, 이론의 발전과 더불어 현실적 기술한계에서 시작되는 접근이 병행되어야 한다.
황당하거나 공허한 상상만으로 허황된 생각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 한다면, 그것은 인류를 위한 과학기술이 될 수 없다.

사이비 과학, 유사 과학이 그런 것이다. 점성술이 천문학과 같은 뿌리를 두었지만 그 한계 속에 머무르고 있는 이유, 연금술이 화학과 같은 뿌리를 두었지만 사라진 이유도 같은 이유일 것이다. 특히 국가의 과학기술을 계획하고 그것에 관한 정책을 전개하는 계획은 단순한 정치적 논리나 자본 중심적 판단이나 결정으로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유사과학. 황우석 박사의 경우가 그렇다. 결과만을 강조하다 보니, 실험 데이터를 조작하는 범죄까지 이르는 것이다. 특히 검증 능력이 없는 성과주의 정치집단이 유사과학, 사이비 과학과 만나면 그 사회는 크나큰 사회적 피해를 입게 된다. 4대강 사업도 그 대표적인 사례일 것이다.

[KBS뉴스 ET] 하이퍼 루프 미국서 유인 주행시험 성공 / KBS뉴스(News)
https://www.youtube.com/watch?v=4VvfO5l9Bmo

2020. 11. 12.  초고속 진공 열차  이른바 하이퍼루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유인 주행 시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하이퍼루프는 뭐고, 주행 시험 성공이 뜻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안될과학-긴급과학] 미래 교통 수단인 '하이퍼루프'가 개발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hm27H9sCM0

2021. 2. 26.  언제까지 교통 체증에 어깨 춤을 출 수 없었던 과학자들!
일론머스크가 자극한 새로운 교통 수단의 등장!?
이름부터 하이퍼인 미래의 교통 수단, '하이퍼루프'!
긴급과학에서 한방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엠빅뉴스] 음속에 버금가는 초고속 열차 '하이퍼루프'를 2030년까지 전국에 깔겠다??..오일도 모자라 운송 강국되겠다는 이 나라..
https://www.youtube.com/watch?v=K9RaxLoYONo

2020. 10. 30.  진공 상태의 튜브 속에 떠서 최대시속 1,280km로 달리는 하이퍼루프. 최근 사우디아라비아가 2030년까지 전국에 걸쳐 노선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우리나라에 적용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17분에 주파! 미래에 가장 이상적인 운송수단이라는 하이퍼루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Hyper Tube[하이퍼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JClIyOfmR2o

2018. 3. 5.  Hyper Tube is a future method of transportation using a magnetic levitation train that runs at 1,000 kph with no air resistance inside a near-vacuum tube tunnel. When the technology is realized, Hyper Tube will travel between Seoul and Busan in less than 30 minutes.

하이퍼튜브는 자기부상열차가 진공에 가까운 튜브 터널 안에서 공기저항 없이 시속 1,000km로 달리는 미래 교통수단입니다. 기술이 실현되면 서울~부산을 30분 안에 주행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 아티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서소개
이슈이슈
  • [주간뉴스타파] 뉴스타파 수사 1년, 윤석열이 법정에 나올 시간
  • [사이비퇴치] 나치 독일의 괴벨스를 기억합니다.
  • [뉴시스] 잇단 고발장→기소의견 송치…위기의 전광훈·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