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이단사이비연구 종합자료II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사이비문제상담소
발행처 : 도서출판 한국교회문화사
초판발행 : 2007년 10월 22일


출판된 도서, 자료를 소개합니다. 지금은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 이단대처, 사이비대처에 방향성을 잃고, 심지어 이단들을 옹호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2007년 당시만 하여도 한기총은 이단 대처에 중요한 구심점이었습니다.
이 도서는 각종 이단, 사이비 종교 집단에 대한 법적 자료로도 활용되었습니다.
구원파로부터 고소를 당했을 때에도 이 책을 인용하여, 의견서를 제출하였고, 수사기관은 이 자료를 근거로 하여 불기소처리하였습니다. 이단이나 사이비 종교를 대처할 때에는 자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공신력(?) 있는 자료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지금은 한기총이 공신력을 잃은 상태이지만, 과거 저 당시의 한기총은 어느 정도 사회 보편적으로 공신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소중한 도서, 자료는 몇 년이 지나면 절판이 되거나 구하기 어려워, 그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도 쉽게 찾지 못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소중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여 사용하는 것은 이단, 사이비 대처에 첫걸음이라고 할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구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도서들,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구하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서만을 분별하여 읽고, 소화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스스로의 정신을 건강하게 하는 것입니다. 좋은 책을 분별하여 선택하고 구매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