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복구회] 사이비종교 한농복구회는 왜 ‘브라질 단체이민’ 선택했나?
상태바
[한농복구회] 사이비종교 한농복구회는 왜 ‘브라질 단체이민’ 선택했나?
  • 이현 리포터
  • 승인 2019.09.26 00:46
  • 댓글 0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반인륜적인 교리, 보존전략...

사회여론악화에 떠밀려 해외에 왕국건설

 

한농복구회가 집단 해외이주를 하는 이유는 그들의 반인륜적 '창기십자가' 교리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고, 교주의 성범죄사실들이 드러났기 때문이라고 이탈자들은 지적하고 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873회는 교주 박명호의 반인륜적 창기십자가 교리를 재조명하였고,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큰 공분을 샀다. 창기십자가 교리는 교주 박명호가 여신도들과의 성관계를 통해 한농인들을 구원한다는 황당한 교리이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수많은 여신도들과 성관계를 통하여 아기예수를 낳는다는 종교의식으로 왜곡하여, 여성신도들을 상대로 심각한 성착취행각들을 벌여왔다.

  한농복구회 브라질사막에 건설한 대첩마을과 대성전 전경 "한농복구회 내부홍보자료"

 

한농복구회 브라질 마을로 들어가는 다리에 설치된 문주 "한농복구회 내부홍보자료"
한농복구회 브라질사막에 건설한 대첩마을과 대성전 전경 "한농복구회 내부홍보자료"

깊은 산 속 공동체를 형성해 유기영농단체로 알려졌던 한농복구회(약칭 한농)는 반인륜적교리를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왔었다. 창기십자가 교리는 2009년 2월 19일 미성년 시절 성적 유린을 당한 사실을 탈퇴 여신도가 폭로함으로 세상에 공개됐고, 그 뒤 단 4일만에 교주 박명호는 자신의 공개 일기를 통해 한농인들 전원을 브라질로 집단이주하도록 하는 계획을 발표한다.

브라질 단체 이주 목적은 내부이탈을 방지하고 창기십자가 교리를 사회적 비판에서 지켜냄과 동시에 교주의 성폭력에 대한 법적 처벌을 면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여진다.

반사회적인 종교단체의 집단 해외이주는 한농복구회가 처음은 아니었다. 반사회적인 교리를 주장하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종교 단체는 그들을 감시하는 사회를 떠나 고립된 마을을 형성하며 그들만의 왕국을 만드는 방법으로 그 해결책을 선택해왔다.

 

 

1978년 비극적 집단자살이 있었던 인민사원 전경 지금까지도 방치되어 있다.
1978년 비극적 집단자살이 있었던 인민사원 전경 지금까지도 방치되어 있다.

 

인민사원의 출입을 환영하는 간판
인민사원의 출입을 환영하는 간판

 

미국에서 파생된 사이비종교 인민사원[인민사원 순복음 그리스도교회(Peoples Temple Christian Church Full Gospel)]의 경우, 탈퇴자들의 폭로와 미국 내 여론이 악화되자, 교주인 짐 존스는 돌파구를 외딴 해외집단이주에서 찾았고, 그 결과로 1978년 11월 최악의 집단자살 사건으로 막을 내렸다.

'타작마당’이라는 반인륜적인 교리를 설파하는 '은혜로교회' 역시 이단시비, 탈퇴자들의 폭로, 악화되는 여론 등을 의식해, 남태평양 섬 '피지'로 이주해 자신들만의 왕국을 건설했다. '타작마당'은 상호구타를 통해 신도들을 통제하는 반인륜적인 교리이다. 신도들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신옥주 교주는 2019년 7월 구속되었다. 그러나 교주가 구속수감된 지금도 여전히 국내외 '은혜로교회' 신도들은 종교의식으로 둔갑된 폭행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한농복구회 교주 박명호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지 못하면 차라리 집단자살을 하고 싶다는 기도를 신도들에게 배포했었다. 교주 박명호가 말하는 하나님의 응답은 온세상을 불로 태워 멸망시키고 한농복구회 회원들만이 구름수레를 타고 하늘로 승천한다는 것이다. 그는 2019년 3월 설교를 통해 700여명의 회원이 브라질 대첩마을을 포함한 브라질한농마을에 입주했다고 밝혔다.

한농복구회의 브라질 단체이민은 1970년대 남미가이아나로 이주한 인민사원과 유사한 점들이 있어 브라질 이주를 감행한 신도들의 가족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그들만의 광신도왕국, 과연 안전은 담보할 수 있을까? 그 귀추가 주목된다.

탈퇴자를 배도자로 매도하고 저주하는 한농복구회 찬양동영상 "한농복구회 내부영상"
탈퇴자를 저주하는 한농복구회 찬양동영상 "한농복구회 내부영상"

 

브라질을 ‘새천국’ 으로 믿게 하고 해외이민을 강행한 한농복구회는 수 십년동안 이탈자들의 사회복귀를 돕기는 커녕, 이탈자들에게는 '배도자'라고 낙인을 찍고, 사회복귀하게 되면 저주받아 죽게 될 것이라는 협박성 발언을 해왔으며, 교주 박명호는 출연금반환 요구 시, 생명까지 빼앗아 갈 것이라는 위협적 발언을 해왔다고 이탈자들은 증언하고 있다.

 

 

추가정보

돌나라(돌나라한농복구회, 등기된 단체명 '십계석국총회, 구, 엘리야복음선교원, 교주 박명호(본명 박광규), 총회장 이광길)는 과거 KBS 추적 60분 '고려인돕기운동본부', SBS 그것이알고싶다 '창기십자가의 비밀' 등으로 세상에 그 모습의 일부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키르기즈스탄 집단농장뿐 아니라 브라질 집단이주 및 노동력 착취 등의 단편적 내용들만이 보도되었을 뿐 그 실체가 제대로 보도되고 있지 못 하고 있다. 이에는 정치인들이나 법조인들, 깡패 검사들, 양아치 경찰과 유착된 수사권력, 기소권력 인맥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불법행위들이 세상에 드러나지 않도록 철저하게 감추고 있기 때문이고, 언론권력에 유착하여 언론사의 비호를 받기도 하고, 검찰 및 경찰공무원들(특히 상주경찰서는 토착비리의 대표적인 표본으로, 그들의 아지트나 다름 없다. 신도들의 지시에 따라 경찰들이 움직이기도 한다. 같은 몸통으로 이해하면 된다.)과 유착하여 공생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데 그 이유가 있기도 하다. 또한 이들은 인터넷 여론 조작을 위하여 '인터넷 전사들'을 운용하기도 한다. 이들과 유착된 인물로 박근혜(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내세워 박정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략), 이명박(해외자원외교의 하나로 식량자원확보 사업전략), 진선미(국회의원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장관까지 지낸 것은 한국사회 적폐가 어느 지형이나 영역을 가리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일 것임) 등이 대표적 인물이다. 유기농 농산물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생산한다는 미명 하에 국가식량자원확보라는 명목으로 정부(농림수산부)로부터 터무니 없는 자금지원을 받기도 하고 있으며, 이마트 등 대형할인매장에서 한농유기농 코너를 운영하는 등 가짜 유기농산품 판매를 통해 시민들의 먹거리까지 기막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현대종교, 바른미디어, jtbc 보도 등을 참고할 수 있다.

바로알자 돌나라, 바로알자 박명호, 바로알자 진선미, 바로알자 창기십자가


관련 아티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서소개
이슈이슈
  • [CBS 뉴스] '안죽는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 횡설수설 동요…"OO지파장 수습 나설 것"
  • [사이비퇴치] 나치 독일의 괴벨스를 기억합니다.
  • [종말론사무소] [총집편] 마가복음 2장 전체 강의
  • [뉴시스] 잇단 고발장→기소의견 송치…위기의 전광훈·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