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타파] '이단타파' 목차와 가이드
상태바
[이단타파] '이단타파' 목차와 가이드
  • 김평강 컬럼리스트
  • 승인 2019.09.20 12:29
  • 댓글 0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이단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은 교회와 성도들을 이단에 미혹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이단에서 탈출한 사람들을 치유하고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줄것입니다.

 

이 칼럼을 통하여 이단의 주장과 왜곡에 대한 반증, 성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나아가 바른 신앙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필자의 꿈은 한국교회에 이단상담을 하는 교회가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단상담은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함부로 해서는 안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물론 맞는 말입니다. 또 체계적인 이단상담을 최초로 시작한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에 소속된 분들의 공로는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지대합니다. 한국교회의 축복입니다.

지역별 이단상담소 현황(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홈피에서 갈무리)
지역별 이단상담소 현황(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홈피에서 갈무리)

그러나 가족이 사이비이단에 빠져 20년 가까이 고통스럽게 살고 있는 필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단상담을 시작한지 수십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10 여개 교회 정도만 상담을 하고 있는 것은 비극입니다. 그나마 일부 상담소를 제외하고 유명무실합니다. 이단들에게 전혀 타격을 주지 못하고 있으며 피해자들에게도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천지의 경우를 들자면, 2007년 방송된 MBC PD수첩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 방영 당시 신도수가 약 4~5만이었으나 2019년 현재 20만 넘게 증가했습니다. 이 하나만 보더라도 한국교회의 이단대처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피해자들 입장에서 보면 이단들은 수많은 영혼들을 노략질하고 있는데, 한국교회는 수수방관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단상담이란

이단상담이란, 이단교리의 잘못된 것과 변개(變改), 허점을 찾아서 이단에 빠진 사람들을 복음으로 돌아오도록 바로잡아 주는 작업입니다. 목회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고 반드시 해야 할 사역입니다. 양 99마리보다 잃어버린 양 한마리를 찾아 헤매이신 예수님처럼 한국교회 전체가 나서서 해야할 사역이지, 지금처럼 일부 이단상담소에서만 하는 사역이 되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다만 많은 목회자들이 이단들이 주장하는 교리나, 성경왜곡, 거짓이 무엇인지 알지못하기 때문에 쉽게 상담에 접근할 수 없는 것뿐입니다.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열정이 없는 것도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필자의 소망은 바른 복음과 영혼을 사랑하는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목회자라면 누구나 이단상담을 할 수 있도록, 적어도 상담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도록 매뉴얼화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이 칼럼란을 통하여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누구나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상담할 수 있도록 제시할 것이며, 또한 언젠가 신천지가 무너지고 육체영생이 거짓인 것을 깨닫고 방황하게 될 수많은 신천지인들에게 교회로 인도하여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될 것입니다. 

그 여정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매 주제마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즉각 돌아오게 하기는 어렵겠지만 이 여정이 끝나는 날, 한국교회에 수많은 이단상담 전문가가 생겨나 미혹에 빠진 우리의 가족들이 돌아오고 교회와 가정이 회복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서소개
이슈이슈
  • [주간뉴스타파] 뉴스타파 수사 1년, 윤석열이 법정에 나올 시간
  • [사이비퇴치] 나치 독일의 괴벨스를 기억합니다.
  • [뉴시스] 잇단 고발장→기소의견 송치…위기의 전광훈·한기총